Inside Fashion #1: SANYO SHOKAI

Inside Fashion #1: SANYO SHOKAI

Inside Fashion #1: SANYO SHOKAI

주식회사 산요 쇼카이는 일반상점과 백화점 외에도 여러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을 “SANYOiStore”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판매합니다. 우리는 디지털 전략 관리자인 토시오 하나와(Toshio Hanawa)씨와 함께 보다 즐거운 쇼핑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한  SANYO iStore의 노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질문_Q) 산요 iStore 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 SANYOiStore에서는 산요 쇼카이가 가지고 있는 여러 브랜드를 온라인을 통한 소매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각 브랜드의 라인업과 브랜드 선택에 대해 신중하게 생각합니다. 우리는 일반 오프라인상점과 온라인 사이트의 회원 시스템을 통합해 온.오프라인에 공통된 관리 구조를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온라인 쇼핑을 할 때 고객은 실제로 (제품이) 어떻게 보이는지 또는 질감이 어떤지 알지 못한 채 제품을 구매합니다. 우리는 온라인에서 발생하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몇 가지 솔루션을 채택하기로 결정하고 실제 상점과 동일한 수준의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시도했습니다.      

개인화 된 취향 맞춤 제안

질문_Q) 버츄사이즈 서비스를 도입하게 된 의사결정 과정에 대해 알려주세요

A) 온라인에서 패션 아이템을 구매할 시 제대로 된 맞는 사이즈를 찾기가 매우 어렵다는 고객의 이야기를 자주 듣습니다. 고객은 (사진에 올라온) 피팅 모델의 치수 정보에 근거해서 대략적인 크기를 가늠 할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특정한 핏감이나 실루엣을 선호하는 고객, 특히 구매하고자 하는 브랜드가처음인 고객을 위한 사이즈 문제를 제대로 해결하기 위해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적절한 솔루션으로 신체측정에 따라 맞는 사이즈를 제안하는 서비스가 있지만 키, 체중 또는 나이와 같은 특정 개인정보를 사이트와 공유하지 않으려는 고객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고객에게 맞는 사이즈 역시 각 개인의 선호하는 핏감에 따라 다를 수 있기에 타이트하게 딱 맞아야 할 수도 있고 오버사이즈가 될 수도 있습니다. 버츄사이즈 서비스를 사용하면 고객은 구매하려는 상품과 이미 소장하고 있는 상품 간의 차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버츄사이즈 서비스가 사용자가 가장 편안한 사이즈와 가장 매력적으로 보이는 핏감을 고려해서 제품을 선택할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이 서비스를 도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토시오 하나와, 디지털 전략 본부 매니저, 산요 쇼카이 주식회사

서비스 출시 후 반응

질문_Q) 출시후 결과에 대해 알려주세요.

A) 버츄사이즈 서비스를 도입하기로 결정하고 나서 당연히CVR(구매전환비율_Conversation Rate)을 개선할 필요도 있긴 했습니다. 그러나  주된 이유는 최종적으로 제품의 구매전환 까지 이어지지않더라도 치수로 어려움을 겪는 고객을 돕는 것이었습니다. 우리가 중점을 둔 부분은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려고 할 때마다 만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에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사이트 전체의 구매를 분석하면 버츄사이즈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과 비교 해 버츄사이즈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의 구매전환 비율은(CVR )은 2 배 더 높았습니다. 이는 상당히 의미 있는 수치입니다.

또한 우리는 반년마다 고객에게NPS 설문을 실시해 온라인 사이트에서 사용하는 모든 서비스 중에서 고객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와 가장 유용한 서비스를 묻습니다. (고객의 답변 중) 가장 빈도 높게 선택되는 서비스는 버츄사이즈였습니다. 버츄사이즈가 제공한 서비스 수준에 대한 소비자 반응은 저희도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질문_Q) 출시 후 결과에 대해 알려주세요.

A) 우리가 유일하게 직원들로부터 피드백을 받은 서비스는 버츄사이즈의 사이즈 추천 서비스입니다. 이전에 전자 상거래에 대한 피드백을 한번도 하지 않았던 직원도  우리가 이 서비스를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심지어 고객들로부터 피드백을 받기도 전에 회사 내 직원들은  "이것은 유용합니다" , "이것은 (사이즈 정보)를 찾을 수 좋은 방법입니다"와 같은 반응을 보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서비스가 고객에게도 좋을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출시 후  내부 오퍼레이션이 변경된 부분은 데이터 측정 영역이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가끔씩 사이즈 관련 실수가 발생합니다. 이런 실수들은 창고에서 손으로 측정 한 후 웹사이트(에)업로드 되었기 때문에 생긴 것입니다. 버츄사이즈에 잘못 올라온 정보는 사이즈 자료가 틀리게 업로드 된 경우라서 사용자에게 잘못된 치수를 추천하게 됩니다. 그래서 현재 우리는 이전보다 더  엄격하게 (치수자료)를 확인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패션 쇼핑을 더 행복하게 만들기

질문_Q) 고객의 관점에서 일반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매장 사용 시에 차이가 있습니까?

A)지난 몇 년 동안 상점과 온라인사이트를 자주 방문하는 고객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세 부류의 고객_일반 매장 이용고객, 전자 상거래 (이커머스)이용고객, 전자 상거래와 일반 매장을 다 사용하는 고객을 비교해보면, 매장과 온라인 양쪽을 다 사용하는 고객의 LTV(lifetime value)는 다른 두 경우보다 3배 더 높습니다. 매장에서는 특정 브랜드 제품만 취급하지만 온라인에서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전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SANYOiStore 통해서 고객들이 일반매장에서 한정된 브랜드가 아니라 다양한 브랜드로 패션을 코디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2018년부터 여러 브랜드의 패션을 즐기고 코디를 할 수 있는 즐거움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웹 매거진 "SANYO STYLE MAGAZINE"을 출시했습니다.

질문_Q) SANYOSTYLE MAGAZINE에 대해 좀 더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 지금까지 산요 쇼카이(SANYO SHOKAI)는 단독적으로 브랜드를 홍보했습니다. 산요스타일 매거진’은 우리가 취급하고 있는 많은 브랜드를 크로스해서 통합적인 코디를 할 수 있게 하는 산요 쇼카이의 첫번째 공식 미디어 아울렛입니다. 이 새로운 잡지는 산요 쇼카이 제품 홍보 뿐 아니라 고객에게 그들의 패션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한 새로운 방법을 제안하며 더불어 해당 시즌에 유행하는 트랜드에 대한 프로파일링과  인터뷰 기사, 그리고  행운을 안겨주는 패션 코디 제안까지 하고 있습니다.

질문_Q) 이번에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무엇인가요?

A) 각각의 브랜드를 적절하게 핸들링하고, 제품 라인을 정확하게 확장해, 고객에게 제공하려는 우리의 약속은 변하지 않습니다. 고객을 위해 우리가 해결해야하는 많은 과제 중 크기와 핏에 대한 문제 해결이 가장 시급합니다. 

고객들 사이에서 구매하고자하는 품목을 이미 소장 하고있는 품목과 비교할 수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으나, 그들이 구매하고자하는 두 가지 품목을 비교할 수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지 않아서 저희는 사이트 내 추가 기능에 대해 좀 더 많이 알리고자 합니다. 저희는 고객이 저희 사이트에서 이런 경험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게 해서 고객이 선호하는 브랜드에서 새로운 제품을 찾는 즐거움을 제공함과 동시에 각 브랜드만 독창성도 함께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회사 산요 쇼카이는 일반상점과 백화점 외에도 여러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을 “SANYOiStore”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판매합니다. 우리는 디지털 전략 관리자인 토시오 하나와(Toshio Hanawa)씨와 함께 보다 즐거운 쇼핑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한  SANYO iStore의 노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질문_Q) 산요 iStore 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 SANYOiStore에서는 산요 쇼카이가 가지고 있는 여러 브랜드를 온라인을 통한 소매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각 브랜드의 라인업과 브랜드 선택에 대해 신중하게 생각합니다. 우리는 일반 오프라인상점과 온라인 사이트의 회원 시스템을 통합해 온.오프라인에 공통된 관리 구조를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온라인 쇼핑을 할 때 고객은 실제로 (제품이) 어떻게 보이는지 또는 질감이 어떤지 알지 못한 채 제품을 구매합니다. 우리는 온라인에서 발생하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몇 가지 솔루션을 채택하기로 결정하고 실제 상점과 동일한 수준의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시도했습니다.      

개인화 된 취향 맞춤 제안

질문_Q) 버츄사이즈 서비스를 도입하게 된 의사결정 과정에 대해 알려주세요

A) 온라인에서 패션 아이템을 구매할 시 제대로 된 맞는 사이즈를 찾기가 매우 어렵다는 고객의 이야기를 자주 듣습니다. 고객은 (사진에 올라온) 피팅 모델의 치수 정보에 근거해서 대략적인 크기를 가늠 할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특정한 핏감이나 실루엣을 선호하는 고객, 특히 구매하고자 하는 브랜드가처음인 고객을 위한 사이즈 문제를 제대로 해결하기 위해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적절한 솔루션으로 신체측정에 따라 맞는 사이즈를 제안하는 서비스가 있지만 키, 체중 또는 나이와 같은 특정 개인정보를 사이트와 공유하지 않으려는 고객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고객에게 맞는 사이즈 역시 각 개인의 선호하는 핏감에 따라 다를 수 있기에 타이트하게 딱 맞아야 할 수도 있고 오버사이즈가 될 수도 있습니다. 버츄사이즈 서비스를 사용하면 고객은 구매하려는 상품과 이미 소장하고 있는 상품 간의 차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버츄사이즈 서비스가 사용자가 가장 편안한 사이즈와 가장 매력적으로 보이는 핏감을 고려해서 제품을 선택할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이 서비스를 도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토시오 하나와, 디지털 전략 본부 매니저, 산요 쇼카이 주식회사

서비스 출시 후 반응

질문_Q) 출시후 결과에 대해 알려주세요.

A) 버츄사이즈 서비스를 도입하기로 결정하고 나서 당연히CVR(구매전환비율_Conversation Rate)을 개선할 필요도 있긴 했습니다. 그러나  주된 이유는 최종적으로 제품의 구매전환 까지 이어지지않더라도 치수로 어려움을 겪는 고객을 돕는 것이었습니다. 우리가 중점을 둔 부분은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려고 할 때마다 만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에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사이트 전체의 구매를 분석하면 버츄사이즈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과 비교 해 버츄사이즈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의 구매전환 비율은(CVR )은 2 배 더 높았습니다. 이는 상당히 의미 있는 수치입니다.

또한 우리는 반년마다 고객에게NPS 설문을 실시해 온라인 사이트에서 사용하는 모든 서비스 중에서 고객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와 가장 유용한 서비스를 묻습니다. (고객의 답변 중) 가장 빈도 높게 선택되는 서비스는 버츄사이즈였습니다. 버츄사이즈가 제공한 서비스 수준에 대한 소비자 반응은 저희도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질문_Q) 출시 후 결과에 대해 알려주세요.

A) 우리가 유일하게 직원들로부터 피드백을 받은 서비스는 버츄사이즈의 사이즈 추천 서비스입니다. 이전에 전자 상거래에 대한 피드백을 한번도 하지 않았던 직원도  우리가 이 서비스를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심지어 고객들로부터 피드백을 받기도 전에 회사 내 직원들은  "이것은 유용합니다" , "이것은 (사이즈 정보)를 찾을 수 좋은 방법입니다"와 같은 반응을 보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서비스가 고객에게도 좋을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출시 후  내부 오퍼레이션이 변경된 부분은 데이터 측정 영역이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가끔씩 사이즈 관련 실수가 발생합니다. 이런 실수들은 창고에서 손으로 측정 한 후 웹사이트(에)업로드 되었기 때문에 생긴 것입니다. 버츄사이즈에 잘못 올라온 정보는 사이즈 자료가 틀리게 업로드 된 경우라서 사용자에게 잘못된 치수를 추천하게 됩니다. 그래서 현재 우리는 이전보다 더  엄격하게 (치수자료)를 확인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패션 쇼핑을 더 행복하게 만들기

질문_Q) 고객의 관점에서 일반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매장 사용 시에 차이가 있습니까?

A)지난 몇 년 동안 상점과 온라인사이트를 자주 방문하는 고객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세 부류의 고객_일반 매장 이용고객, 전자 상거래 (이커머스)이용고객, 전자 상거래와 일반 매장을 다 사용하는 고객을 비교해보면, 매장과 온라인 양쪽을 다 사용하는 고객의 LTV(lifetime value)는 다른 두 경우보다 3배 더 높습니다. 매장에서는 특정 브랜드 제품만 취급하지만 온라인에서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전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SANYOiStore 통해서 고객들이 일반매장에서 한정된 브랜드가 아니라 다양한 브랜드로 패션을 코디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2018년부터 여러 브랜드의 패션을 즐기고 코디를 할 수 있는 즐거움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웹 매거진 "SANYO STYLE MAGAZINE"을 출시했습니다.

질문_Q) SANYOSTYLE MAGAZINE에 대해 좀 더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 지금까지 산요 쇼카이(SANYO SHOKAI)는 단독적으로 브랜드를 홍보했습니다. 산요스타일 매거진’은 우리가 취급하고 있는 많은 브랜드를 크로스해서 통합적인 코디를 할 수 있게 하는 산요 쇼카이의 첫번째 공식 미디어 아울렛입니다. 이 새로운 잡지는 산요 쇼카이 제품 홍보 뿐 아니라 고객에게 그들의 패션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한 새로운 방법을 제안하며 더불어 해당 시즌에 유행하는 트랜드에 대한 프로파일링과  인터뷰 기사, 그리고  행운을 안겨주는 패션 코디 제안까지 하고 있습니다.

질문_Q) 이번에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무엇인가요?

A) 각각의 브랜드를 적절하게 핸들링하고, 제품 라인을 정확하게 확장해, 고객에게 제공하려는 우리의 약속은 변하지 않습니다. 고객을 위해 우리가 해결해야하는 많은 과제 중 크기와 핏에 대한 문제 해결이 가장 시급합니다. 

고객들 사이에서 구매하고자하는 품목을 이미 소장 하고있는 품목과 비교할 수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으나, 그들이 구매하고자하는 두 가지 품목을 비교할 수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지 않아서 저희는 사이트 내 추가 기능에 대해 좀 더 많이 알리고자 합니다. 저희는 고객이 저희 사이트에서 이런 경험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게 해서 고객이 선호하는 브랜드에서 새로운 제품을 찾는 즐거움을 제공함과 동시에 각 브랜드만 독창성도 함께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회사 산요 쇼카이는 일반상점과 백화점 외에도 여러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을 “SANYOiStore”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판매합니다. 우리는 디지털 전략 관리자인 토시오 하나와(Toshio Hanawa)씨와 함께 보다 즐거운 쇼핑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한  SANYO iStore의 노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질문_Q) 산요 iStore 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 SANYOiStore에서는 산요 쇼카이가 가지고 있는 여러 브랜드를 온라인을 통한 소매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각 브랜드의 라인업과 브랜드 선택에 대해 신중하게 생각합니다. 우리는 일반 오프라인상점과 온라인 사이트의 회원 시스템을 통합해 온.오프라인에 공통된 관리 구조를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온라인 쇼핑을 할 때 고객은 실제로 (제품이) 어떻게 보이는지 또는 질감이 어떤지 알지 못한 채 제품을 구매합니다. 우리는 온라인에서 발생하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몇 가지 솔루션을 채택하기로 결정하고 실제 상점과 동일한 수준의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시도했습니다.      

개인화 된 취향 맞춤 제안

질문_Q) 버츄사이즈 서비스를 도입하게 된 의사결정 과정에 대해 알려주세요

A) 온라인에서 패션 아이템을 구매할 시 제대로 된 맞는 사이즈를 찾기가 매우 어렵다는 고객의 이야기를 자주 듣습니다. 고객은 (사진에 올라온) 피팅 모델의 치수 정보에 근거해서 대략적인 크기를 가늠 할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특정한 핏감이나 실루엣을 선호하는 고객, 특히 구매하고자 하는 브랜드가처음인 고객을 위한 사이즈 문제를 제대로 해결하기 위해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적절한 솔루션으로 신체측정에 따라 맞는 사이즈를 제안하는 서비스가 있지만 키, 체중 또는 나이와 같은 특정 개인정보를 사이트와 공유하지 않으려는 고객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고객에게 맞는 사이즈 역시 각 개인의 선호하는 핏감에 따라 다를 수 있기에 타이트하게 딱 맞아야 할 수도 있고 오버사이즈가 될 수도 있습니다. 버츄사이즈 서비스를 사용하면 고객은 구매하려는 상품과 이미 소장하고 있는 상품 간의 차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버츄사이즈 서비스가 사용자가 가장 편안한 사이즈와 가장 매력적으로 보이는 핏감을 고려해서 제품을 선택할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이 서비스를 도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토시오 하나와, 디지털 전략 본부 매니저, 산요 쇼카이 주식회사

서비스 출시 후 반응

질문_Q) 출시후 결과에 대해 알려주세요.

A) 버츄사이즈 서비스를 도입하기로 결정하고 나서 당연히CVR(구매전환비율_Conversation Rate)을 개선할 필요도 있긴 했습니다. 그러나  주된 이유는 최종적으로 제품의 구매전환 까지 이어지지않더라도 치수로 어려움을 겪는 고객을 돕는 것이었습니다. 우리가 중점을 둔 부분은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려고 할 때마다 만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에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사이트 전체의 구매를 분석하면 버츄사이즈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과 비교 해 버츄사이즈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의 구매전환 비율은(CVR )은 2 배 더 높았습니다. 이는 상당히 의미 있는 수치입니다.

또한 우리는 반년마다 고객에게NPS 설문을 실시해 온라인 사이트에서 사용하는 모든 서비스 중에서 고객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와 가장 유용한 서비스를 묻습니다. (고객의 답변 중) 가장 빈도 높게 선택되는 서비스는 버츄사이즈였습니다. 버츄사이즈가 제공한 서비스 수준에 대한 소비자 반응은 저희도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질문_Q) 출시 후 결과에 대해 알려주세요.

A) 우리가 유일하게 직원들로부터 피드백을 받은 서비스는 버츄사이즈의 사이즈 추천 서비스입니다. 이전에 전자 상거래에 대한 피드백을 한번도 하지 않았던 직원도  우리가 이 서비스를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심지어 고객들로부터 피드백을 받기도 전에 회사 내 직원들은  "이것은 유용합니다" , "이것은 (사이즈 정보)를 찾을 수 좋은 방법입니다"와 같은 반응을 보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서비스가 고객에게도 좋을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출시 후  내부 오퍼레이션이 변경된 부분은 데이터 측정 영역이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가끔씩 사이즈 관련 실수가 발생합니다. 이런 실수들은 창고에서 손으로 측정 한 후 웹사이트(에)업로드 되었기 때문에 생긴 것입니다. 버츄사이즈에 잘못 올라온 정보는 사이즈 자료가 틀리게 업로드 된 경우라서 사용자에게 잘못된 치수를 추천하게 됩니다. 그래서 현재 우리는 이전보다 더  엄격하게 (치수자료)를 확인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패션 쇼핑을 더 행복하게 만들기

질문_Q) 고객의 관점에서 일반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매장 사용 시에 차이가 있습니까?

A)지난 몇 년 동안 상점과 온라인사이트를 자주 방문하는 고객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세 부류의 고객_일반 매장 이용고객, 전자 상거래 (이커머스)이용고객, 전자 상거래와 일반 매장을 다 사용하는 고객을 비교해보면, 매장과 온라인 양쪽을 다 사용하는 고객의 LTV(lifetime value)는 다른 두 경우보다 3배 더 높습니다. 매장에서는 특정 브랜드 제품만 취급하지만 온라인에서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전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SANYOiStore 통해서 고객들이 일반매장에서 한정된 브랜드가 아니라 다양한 브랜드로 패션을 코디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2018년부터 여러 브랜드의 패션을 즐기고 코디를 할 수 있는 즐거움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웹 매거진 "SANYO STYLE MAGAZINE"을 출시했습니다.

질문_Q) SANYOSTYLE MAGAZINE에 대해 좀 더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 지금까지 산요 쇼카이(SANYO SHOKAI)는 단독적으로 브랜드를 홍보했습니다. 산요스타일 매거진’은 우리가 취급하고 있는 많은 브랜드를 크로스해서 통합적인 코디를 할 수 있게 하는 산요 쇼카이의 첫번째 공식 미디어 아울렛입니다. 이 새로운 잡지는 산요 쇼카이 제품 홍보 뿐 아니라 고객에게 그들의 패션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한 새로운 방법을 제안하며 더불어 해당 시즌에 유행하는 트랜드에 대한 프로파일링과  인터뷰 기사, 그리고  행운을 안겨주는 패션 코디 제안까지 하고 있습니다.

질문_Q) 이번에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무엇인가요?

A) 각각의 브랜드를 적절하게 핸들링하고, 제품 라인을 정확하게 확장해, 고객에게 제공하려는 우리의 약속은 변하지 않습니다. 고객을 위해 우리가 해결해야하는 많은 과제 중 크기와 핏에 대한 문제 해결이 가장 시급합니다. 

고객들 사이에서 구매하고자하는 품목을 이미 소장 하고있는 품목과 비교할 수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으나, 그들이 구매하고자하는 두 가지 품목을 비교할 수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지 않아서 저희는 사이트 내 추가 기능에 대해 좀 더 많이 알리고자 합니다. 저희는 고객이 저희 사이트에서 이런 경험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게 해서 고객이 선호하는 브랜드에서 새로운 제품을 찾는 즐거움을 제공함과 동시에 각 브랜드만 독창성도 함께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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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산요 쇼카이는 일반상점과 백화점 외에도 여러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을 “SANYOiStore”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판매합니다. 우리는 디지털 전략 관리자인 토시오 하나와(Toshio Hanawa)씨와 함께 보다 즐거운 쇼핑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한  SANYO iStore의 노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질문_Q) 산요 iStore 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 SANYOiStore에서는 산요 쇼카이가 가지고 있는 여러 브랜드를 온라인을 통한 소매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각 브랜드의 라인업과 브랜드 선택에 대해 신중하게 생각합니다. 우리는 일반 오프라인상점과 온라인 사이트의 회원 시스템을 통합해 온.오프라인에 공통된 관리 구조를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온라인 쇼핑을 할 때 고객은 실제로 (제품이) 어떻게 보이는지 또는 질감이 어떤지 알지 못한 채 제품을 구매합니다. 우리는 온라인에서 발생하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몇 가지 솔루션을 채택하기로 결정하고 실제 상점과 동일한 수준의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시도했습니다.      

개인화 된 취향 맞춤 제안

질문_Q) 버츄사이즈 서비스를 도입하게 된 의사결정 과정에 대해 알려주세요

A) 온라인에서 패션 아이템을 구매할 시 제대로 된 맞는 사이즈를 찾기가 매우 어렵다는 고객의 이야기를 자주 듣습니다. 고객은 (사진에 올라온) 피팅 모델의 치수 정보에 근거해서 대략적인 크기를 가늠 할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특정한 핏감이나 실루엣을 선호하는 고객, 특히 구매하고자 하는 브랜드가처음인 고객을 위한 사이즈 문제를 제대로 해결하기 위해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적절한 솔루션으로 신체측정에 따라 맞는 사이즈를 제안하는 서비스가 있지만 키, 체중 또는 나이와 같은 특정 개인정보를 사이트와 공유하지 않으려는 고객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고객에게 맞는 사이즈 역시 각 개인의 선호하는 핏감에 따라 다를 수 있기에 타이트하게 딱 맞아야 할 수도 있고 오버사이즈가 될 수도 있습니다. 버츄사이즈 서비스를 사용하면 고객은 구매하려는 상품과 이미 소장하고 있는 상품 간의 차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버츄사이즈 서비스가 사용자가 가장 편안한 사이즈와 가장 매력적으로 보이는 핏감을 고려해서 제품을 선택할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이 서비스를 도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토시오 하나와, 디지털 전략 본부 매니저, 산요 쇼카이 주식회사

서비스 출시 후 반응

질문_Q) 출시후 결과에 대해 알려주세요.

A) 버츄사이즈 서비스를 도입하기로 결정하고 나서 당연히CVR(구매전환비율_Conversation Rate)을 개선할 필요도 있긴 했습니다. 그러나  주된 이유는 최종적으로 제품의 구매전환 까지 이어지지않더라도 치수로 어려움을 겪는 고객을 돕는 것이었습니다. 우리가 중점을 둔 부분은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려고 할 때마다 만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에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사이트 전체의 구매를 분석하면 버츄사이즈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과 비교 해 버츄사이즈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의 구매전환 비율은(CVR )은 2 배 더 높았습니다. 이는 상당히 의미 있는 수치입니다.

또한 우리는 반년마다 고객에게NPS 설문을 실시해 온라인 사이트에서 사용하는 모든 서비스 중에서 고객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와 가장 유용한 서비스를 묻습니다. (고객의 답변 중) 가장 빈도 높게 선택되는 서비스는 버츄사이즈였습니다. 버츄사이즈가 제공한 서비스 수준에 대한 소비자 반응은 저희도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질문_Q) 출시 후 결과에 대해 알려주세요.

A) 우리가 유일하게 직원들로부터 피드백을 받은 서비스는 버츄사이즈의 사이즈 추천 서비스입니다. 이전에 전자 상거래에 대한 피드백을 한번도 하지 않았던 직원도  우리가 이 서비스를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심지어 고객들로부터 피드백을 받기도 전에 회사 내 직원들은  "이것은 유용합니다" , "이것은 (사이즈 정보)를 찾을 수 좋은 방법입니다"와 같은 반응을 보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서비스가 고객에게도 좋을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출시 후  내부 오퍼레이션이 변경된 부분은 데이터 측정 영역이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가끔씩 사이즈 관련 실수가 발생합니다. 이런 실수들은 창고에서 손으로 측정 한 후 웹사이트(에)업로드 되었기 때문에 생긴 것입니다. 버츄사이즈에 잘못 올라온 정보는 사이즈 자료가 틀리게 업로드 된 경우라서 사용자에게 잘못된 치수를 추천하게 됩니다. 그래서 현재 우리는 이전보다 더  엄격하게 (치수자료)를 확인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패션 쇼핑을 더 행복하게 만들기

질문_Q) 고객의 관점에서 일반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매장 사용 시에 차이가 있습니까?

A)지난 몇 년 동안 상점과 온라인사이트를 자주 방문하는 고객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세 부류의 고객_일반 매장 이용고객, 전자 상거래 (이커머스)이용고객, 전자 상거래와 일반 매장을 다 사용하는 고객을 비교해보면, 매장과 온라인 양쪽을 다 사용하는 고객의 LTV(lifetime value)는 다른 두 경우보다 3배 더 높습니다. 매장에서는 특정 브랜드 제품만 취급하지만 온라인에서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전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SANYOiStore 통해서 고객들이 일반매장에서 한정된 브랜드가 아니라 다양한 브랜드로 패션을 코디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2018년부터 여러 브랜드의 패션을 즐기고 코디를 할 수 있는 즐거움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웹 매거진 "SANYO STYLE MAGAZINE"을 출시했습니다.

질문_Q) SANYOSTYLE MAGAZINE에 대해 좀 더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 지금까지 산요 쇼카이(SANYO SHOKAI)는 단독적으로 브랜드를 홍보했습니다. 산요스타일 매거진’은 우리가 취급하고 있는 많은 브랜드를 크로스해서 통합적인 코디를 할 수 있게 하는 산요 쇼카이의 첫번째 공식 미디어 아울렛입니다. 이 새로운 잡지는 산요 쇼카이 제품 홍보 뿐 아니라 고객에게 그들의 패션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한 새로운 방법을 제안하며 더불어 해당 시즌에 유행하는 트랜드에 대한 프로파일링과  인터뷰 기사, 그리고  행운을 안겨주는 패션 코디 제안까지 하고 있습니다.

질문_Q) 이번에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무엇인가요?

A) 각각의 브랜드를 적절하게 핸들링하고, 제품 라인을 정확하게 확장해, 고객에게 제공하려는 우리의 약속은 변하지 않습니다. 고객을 위해 우리가 해결해야하는 많은 과제 중 크기와 핏에 대한 문제 해결이 가장 시급합니다. 

고객들 사이에서 구매하고자하는 품목을 이미 소장 하고있는 품목과 비교할 수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으나, 그들이 구매하고자하는 두 가지 품목을 비교할 수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지 않아서 저희는 사이트 내 추가 기능에 대해 좀 더 많이 알리고자 합니다. 저희는 고객이 저희 사이트에서 이런 경험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게 해서 고객이 선호하는 브랜드에서 새로운 제품을 찾는 즐거움을 제공함과 동시에 각 브랜드만 독창성도 함께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회사 산요 쇼카이는 일반상점과 백화점 외에도 여러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을 “SANYOiStore”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판매합니다. 우리는 디지털 전략 관리자인 토시오 하나와(Toshio Hanawa)씨와 함께 보다 즐거운 쇼핑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한  SANYO iStore의 노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질문_Q) 산요 iStore 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 SANYOiStore에서는 산요 쇼카이가 가지고 있는 여러 브랜드를 온라인을 통한 소매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각 브랜드의 라인업과 브랜드 선택에 대해 신중하게 생각합니다. 우리는 일반 오프라인상점과 온라인 사이트의 회원 시스템을 통합해 온.오프라인에 공통된 관리 구조를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온라인 쇼핑을 할 때 고객은 실제로 (제품이) 어떻게 보이는지 또는 질감이 어떤지 알지 못한 채 제품을 구매합니다. 우리는 온라인에서 발생하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몇 가지 솔루션을 채택하기로 결정하고 실제 상점과 동일한 수준의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시도했습니다.      

개인화 된 취향 맞춤 제안

질문_Q) 버츄사이즈 서비스를 도입하게 된 의사결정 과정에 대해 알려주세요

A) 온라인에서 패션 아이템을 구매할 시 제대로 된 맞는 사이즈를 찾기가 매우 어렵다는 고객의 이야기를 자주 듣습니다. 고객은 (사진에 올라온) 피팅 모델의 치수 정보에 근거해서 대략적인 크기를 가늠 할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특정한 핏감이나 실루엣을 선호하는 고객, 특히 구매하고자 하는 브랜드가처음인 고객을 위한 사이즈 문제를 제대로 해결하기 위해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적절한 솔루션으로 신체측정에 따라 맞는 사이즈를 제안하는 서비스가 있지만 키, 체중 또는 나이와 같은 특정 개인정보를 사이트와 공유하지 않으려는 고객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고객에게 맞는 사이즈 역시 각 개인의 선호하는 핏감에 따라 다를 수 있기에 타이트하게 딱 맞아야 할 수도 있고 오버사이즈가 될 수도 있습니다. 버츄사이즈 서비스를 사용하면 고객은 구매하려는 상품과 이미 소장하고 있는 상품 간의 차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버츄사이즈 서비스가 사용자가 가장 편안한 사이즈와 가장 매력적으로 보이는 핏감을 고려해서 제품을 선택할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이 서비스를 도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토시오 하나와, 디지털 전략 본부 매니저, 산요 쇼카이 주식회사

서비스 출시 후 반응

질문_Q) 출시후 결과에 대해 알려주세요.

A) 버츄사이즈 서비스를 도입하기로 결정하고 나서 당연히CVR(구매전환비율_Conversation Rate)을 개선할 필요도 있긴 했습니다. 그러나  주된 이유는 최종적으로 제품의 구매전환 까지 이어지지않더라도 치수로 어려움을 겪는 고객을 돕는 것이었습니다. 우리가 중점을 둔 부분은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려고 할 때마다 만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에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사이트 전체의 구매를 분석하면 버츄사이즈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과 비교 해 버츄사이즈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의 구매전환 비율은(CVR )은 2 배 더 높았습니다. 이는 상당히 의미 있는 수치입니다.

또한 우리는 반년마다 고객에게NPS 설문을 실시해 온라인 사이트에서 사용하는 모든 서비스 중에서 고객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와 가장 유용한 서비스를 묻습니다. (고객의 답변 중) 가장 빈도 높게 선택되는 서비스는 버츄사이즈였습니다. 버츄사이즈가 제공한 서비스 수준에 대한 소비자 반응은 저희도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질문_Q) 출시 후 결과에 대해 알려주세요.

A) 우리가 유일하게 직원들로부터 피드백을 받은 서비스는 버츄사이즈의 사이즈 추천 서비스입니다. 이전에 전자 상거래에 대한 피드백을 한번도 하지 않았던 직원도  우리가 이 서비스를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심지어 고객들로부터 피드백을 받기도 전에 회사 내 직원들은  "이것은 유용합니다" , "이것은 (사이즈 정보)를 찾을 수 좋은 방법입니다"와 같은 반응을 보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서비스가 고객에게도 좋을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출시 후  내부 오퍼레이션이 변경된 부분은 데이터 측정 영역이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가끔씩 사이즈 관련 실수가 발생합니다. 이런 실수들은 창고에서 손으로 측정 한 후 웹사이트(에)업로드 되었기 때문에 생긴 것입니다. 버츄사이즈에 잘못 올라온 정보는 사이즈 자료가 틀리게 업로드 된 경우라서 사용자에게 잘못된 치수를 추천하게 됩니다. 그래서 현재 우리는 이전보다 더  엄격하게 (치수자료)를 확인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패션 쇼핑을 더 행복하게 만들기

질문_Q) 고객의 관점에서 일반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매장 사용 시에 차이가 있습니까?

A)지난 몇 년 동안 상점과 온라인사이트를 자주 방문하는 고객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세 부류의 고객_일반 매장 이용고객, 전자 상거래 (이커머스)이용고객, 전자 상거래와 일반 매장을 다 사용하는 고객을 비교해보면, 매장과 온라인 양쪽을 다 사용하는 고객의 LTV(lifetime value)는 다른 두 경우보다 3배 더 높습니다. 매장에서는 특정 브랜드 제품만 취급하지만 온라인에서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전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SANYOiStore 통해서 고객들이 일반매장에서 한정된 브랜드가 아니라 다양한 브랜드로 패션을 코디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2018년부터 여러 브랜드의 패션을 즐기고 코디를 할 수 있는 즐거움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웹 매거진 "SANYO STYLE MAGAZINE"을 출시했습니다.

질문_Q) SANYOSTYLE MAGAZINE에 대해 좀 더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 지금까지 산요 쇼카이(SANYO SHOKAI)는 단독적으로 브랜드를 홍보했습니다. 산요스타일 매거진’은 우리가 취급하고 있는 많은 브랜드를 크로스해서 통합적인 코디를 할 수 있게 하는 산요 쇼카이의 첫번째 공식 미디어 아울렛입니다. 이 새로운 잡지는 산요 쇼카이 제품 홍보 뿐 아니라 고객에게 그들의 패션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한 새로운 방법을 제안하며 더불어 해당 시즌에 유행하는 트랜드에 대한 프로파일링과  인터뷰 기사, 그리고  행운을 안겨주는 패션 코디 제안까지 하고 있습니다.

질문_Q) 이번에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무엇인가요?

A) 각각의 브랜드를 적절하게 핸들링하고, 제품 라인을 정확하게 확장해, 고객에게 제공하려는 우리의 약속은 변하지 않습니다. 고객을 위해 우리가 해결해야하는 많은 과제 중 크기와 핏에 대한 문제 해결이 가장 시급합니다. 

고객들 사이에서 구매하고자하는 품목을 이미 소장 하고있는 품목과 비교할 수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으나, 그들이 구매하고자하는 두 가지 품목을 비교할 수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지 않아서 저희는 사이트 내 추가 기능에 대해 좀 더 많이 알리고자 합니다. 저희는 고객이 저희 사이트에서 이런 경험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게 해서 고객이 선호하는 브랜드에서 새로운 제품을 찾는 즐거움을 제공함과 동시에 각 브랜드만 독창성도 함께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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